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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는 농민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리기 위해 반드시 갖춰야 하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이 글에서는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 발급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농림사업정보시스템 공식 홈페이지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 발급 방법

온라인 발급 방법 - 농림사업정보시스템

  1. 농림사업정보시스템 공식 홈페이지 로 접속합니다.
  2.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3. 농업경영체 등록 온라인 서비스 메뉴를 선택합니다.
  4. 등록확인서 열람 및 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5. 용도와 제출처를 확인하고 등록확인서를 출력합니다.

농림사업정보시스템 공식 홈페이지

 

온라인 발급 방법 - 정부24

  1. 정부24 공식 홈페이지 로 접속합니다.
  2.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3. "농업경영체 등록"과 같은 키워드로 검색합니다.
  4. 농업경영체 증명서 발급신청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기본정보와 신청정보를 확인하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정부24 공식 홈페이지

 

오프라인 발급 방법 - 지자체 사무소

  1. 가까운 시, 군, 구청 혹은 읍, 면, 동 사무소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2. 도로명주소 공식 홈페이지 에서 거주지 주소를 검색하여 관할 사무소를 찾습니다.
  3. 거주지 주소 검색 후 관할주민센터를 확인하여 방문합니다.

도로명주소 공식 홈페이지

 

농업경영체 등록 조건

  1. 1000 m2 이상 농지에서 작물을 경작하거나 다년생 식물을 재배하는 농민
  2. 농산물 판매액 연간 120만 원 이상 농민
  3. 1년에 90일 이상 농사에 종사하는 농민 (도시 거주 농민도 가능)

 

농업경영체 등록 혜택

  1. 농지보전부담금 감면
  2. 농기계 면세유 구입 혜택
  3.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 50% 감면
  4. 농자재 구입 시 부가세 환급
  5. 농지 매매 시 양도소득세 감면
  6. 각종 농업 보조금 혜택
  7. 농촌자녀 대학 장학금 우선 지원
  8. 농업인 대상 자금 우선 지원
  9. 토지거래 허가구역 추가 농지 취득세 감면

 

종합

2023년 기준, 농업경영체 등록은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기 위해 중요합니다. 등록하지 않을 시 정부 정책 및 지원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혜택을 누리고자 한다면 농업경영체 등록을 신청하고, 농사에 종사하시는 분들께는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문의사항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 발급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정부 24 홈페이지 를 참고하시거나, 농촌진흥청으로 문의해보세요.

  • ☎ 1644-8778

 

정부 24 홈페이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농림사업정보시스템 공식 홈페이지

도로명주소 공식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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