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는그전의보기보다 스카이라이프 사용자가 많이 적어진것 같습니다. 지금은 IPTV가 보편화가 되게 되면서 위성서비스 보기보다는 IP서비스로이용자가 많이 이동한듯한데요. 결국은 위성이기에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문제가 다소 걸리죠.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날씨나 안테나에 문제가 종종 발생해서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문제가 나오는 경우도 하게되는데요. 잘보고있다가 이러한 방법으로 문제가 생기면 사실 짜증니 많이 나죠. 하지만 지역에 따라 IPTV가 서비스 되지 않으면 스카이라이프밖에는 선택 하실수가 있는게 없을텐데요.

 

 

날씨 영향을 받을수 있다

결국 스카이라이프는 접시위성탄테나로 위성에서 넘어오는 신호를 수신하여 수신기로 신호를 보내주시고 TV로 나오는 형태이기도해서 날씨나 안테나의 영향을 대단히 많이 받으시는 방식이죠.

 

 

수신기 일시적 오류현상

수신기 일시적오류

이러한 신호미약 문제가 나오는 경우에는 다양하지만 셋톱박스에 이상이 생겨서 발생할 수가 있거든요. 지속적인 문제가 아니라 경우에 따라 잠깐 이러한식으로 문제가 생기기도 하지요. 그러한경우 전원선을 빼고 다시 끼워보고 확인하는게 방법이기도 한대요.

 

 

안테나 하드웨어 문제

안테나 문제

가장 번번이 발생하는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 문제의 원인이기도 한데요. 결국 위성에서 쏘아주게 되는 정보를 접시위성안테나가 완전하게 수신을 해주셔야 하지만 폭우, 폭설등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되어지기도 하고, 안테나의 연결상태, 안테나 방향에 따라도 발생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안테나가 정상인지 체크해주셔야하죠.

 

 

기타오류 현상

기타오류

워낙에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문제들이 발생을 해볼수가 있어요. 전원을 빼었다가 스마트카드도 재삽입하고 전원연결을 해보시기바랍니다. 이러한식으로 하였음에도 신호문제가 나오게 되어진다면, 고객센터 전화셔서 원격진단 받아야하지요.

 

 

고객센터 1588-3002

당연스럽게도 고객센터의 전문가들이 직접적으로 원인을 살펴보셔야 문제점을 보다 쉽게 찾아볼수있는데요. 스카이라이프 신호미약으로 원격진단 받기위해는 1588-3002번으로 전화를 하시게 되면 되는데요. 또한 AS접수메뉴 접속후 2번을 눌러보세요. 문제점 해결되셨기를 바랄게요.

댓글